사람들이 여기에 대해 말을 할 때마다, 난 이재명 지사를 지지하지 않는데,라는 말을 붙이고 시작해야 할 것 같다. 이런 얘기 어디서 많이 듣던 얘기다.
난 성 소수자는 아니지만, 난 김정은을 좋아하지는 않지만.
명백히 사상의 자유를 침해하는 사건들이 버젓이 벌어지고 있다. 아직 우리 사회의 관용의 정도는 후진국들의 그것과 별반 다르지 않다.
백분토론에 나와서 이상규 의원에게 '김정은 개새끼'라고 해보라고 하고는 이죽거리던 반대쪽 표정은 아직도 잊혀지지 않는다.
이재명 지사에 대한 경찰의 수사가 처음 시작할 때 '신체 압수수색'이라는 용어가 등장했다.
나도 정치판의 일에 꽤나 관심을 가지고 사는 사람인데 처음 듣는 용어였다. 신체 압수수색.
소설에서 흔히 등장하는 '어두운 먹구름'같은 표현들이 나중에 보면 다 이유가 있는 것과 같은 흐름이었다. 결국 그렇게 되었다.
나는 사실 이재명 사건에 크게 관심이 없다. 노무현 욕했다고 죽어야 한다고 생각하지 않기 때문이다. 노무현 욕하는 놈들이 한, 둘도 아니고 분하지만 참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어제 기소 방침이라는 뉴스를 보고 처음으로 생각을 좀 해봤다.
'내가 이재명이라면'
이재명은 뭐니 뭐니 해도 꾀돌이 같은 느낌이 나는 정치인이다. 그래서 어딘지 모르게 듬직한 믿음은 가지 않는 정치인이다. 노무현, 문재인, 유시민 같은 어디를 뒤져도 약점 하나 나오지 않고, 약점이라고 지적당했던 지점들이 알고 보니 엄청난 깊은 생각의 산물이 되는 기적 같은 인물들은 아니다.
노무현, 문재인, 유시민 같은 분들이 태산이라면 이재명은 가벼운 피크닉을 가는 동네 뒷산이라고 할까?
나는 그런 느낌이다. 톡톡 튀는 아이디어가 좋다. 순발력이 뛰어나다.
자... 어렵게 가지 말고 스스로 이재명이라고 생각해보자. 와이프의 실명을 다 집어넣고, 메일 주소, 전화번호 집어넣고 그런 짓을 하겠는가? 만약 내가 와이프한테 시킨다면 좀 다른 사람인 척 시킬 것 같다.
누가 봐도 와이프라고 알리면서 그런 짓을 하겠는가?
경찰 얘기를 들어보면 그럴듯하다. 충분히 의심할만한 상황도 많다. 그에 반해 이재명의 해명을 보면 그것 또한 충분히 이해할만하다. 이럴 때 쓰는 말이 다툼의 여지가 있다는 것이다.
경찰의 결론은 누가 봐도 섣부르다. 감정이 개입했다.
확실한 스모킹건은 없다. 결국 '그런 것으로 추측된다'라는 것이다.
스스로의 결론을 스스로 부정하고 있다.
그리고 이에 대해 민주당과 정의당은 잠잠한 반면, 자유당과 바른당은 사퇴하라며 난리가 났다.
혜경궁김씨 트윗의 가장 핵심은 노무현과 문재인에 대한 저주였다. 그런데 뜬금없이 자유당과 바른당이 가세하고 있는 희한한 일이 벌어지고 있다. 대체 이 상황을 어떻게 받아들여야 되지?
이재명이 노무현 욕했다고 남경필 찍어야 된다고 주장했던 것들의 얘기랑 일치하는 것인가?
그리고 이재명이 거짓말을 했기 때문에 사퇴해야 된다고 주장하는 사람들이 있다.
그렇다면 앞으로 대통령 선거고, 국회의원 선거고, 어려울 것 없다.
"결혼 후 한 번이라도 부정한 일을 저지른 적이 있습니까?"라고 묻고 부정이 드러나면 모두가 사퇴하는 정치 풍토를 만들면 된다.
처음에 부정했으니 자꾸 캐고 들어가면 결국 모두가 점점 거짓말을 할 것이고 그러면 그것을 도덕성과 연관시키면 된다.
이게 정치인가? 이게 검증인가?
이재명 사건의 본질은 의외로 여기에 있다. 대부분 이미 마음속에 결론을 내리고 있다. 이재명이 좋다, 혹은 싫다.
여기에다가 이유를 만들어 붙일 뿐이다.
이재명에 별로 관심 없는 내 눈에는 그렇게 보인다. 그래서 경찰의 수사 결과도 수사 결과라고 보기에는 지나치게 어이없는 결론이 나와버렸다. '혜경궁김씨가 이재명 씨 부인'이라고 단정하려면 증거를 댔어야 된다. 증거
1.
현실은 상상을 초월한다는 말.
그럴리가...라든가, 설마...는 답이 아니지.
2.
"다스는 누구 것입니까?"와 같은 류의 게임(?)이라는 생각
3.
경찰의 사건 검찰송치는 이미 게임이 끝났고
스모킹건은 따로 있다는 이야기
4.
경찰도 바보들이 아닌 다음에야
"그 계정이 김혜경씨 것"이라는 발표를 단정적으로 못함.
5.
의외로 간단한 방법으로 본인임을 또는 본인이 아님을 증명할 수 있는데
이재명과 김혜경이 회피하고 있다는 생각이 드네 나는.
....
사하라 사막 이남의 아프리카 인들이 전 세계 어느 지역의 원주민들보다 유전적으로 훨씬 더 다양하다는 사실은 오래전부터 알려져 있었다. 그들이 가진 유전적 차이가 어느 정도인지는 2010년에 칼라하리 사막의 서로 다른 지역에 사는 부시먼 수렵 채집인 네 명과 아프리카 남부의 이웃 농경 부족인 반투 족 한 명의 유전체에서 단백질 암호를 지닌 모든 서열을 분석했을 때 특히 명확히 드러났다. 놀랍게도 네 명의 산 족은 외모가 비슷했음에도, 평균 유렵 인과 평균 아시아 인 사이보다 유전자 서열이 서로 더 다르다는 것이 드러났다. 당연히 인류 생물학자들과 의학자들은 현대 아프리카 인의 유전자가 전 인류의 보물 창고라는 점에 주목하고 있다. 아프리카 인들은 우리 종의 유전적 다양성을 가장 많이 간직하고 있으며, 그 다양성의 전모를 더 연구한다면 인간의 몸과 마음이 유전되는 양상을 새롭게 조명할 수 잇을 것이다. 아마도 이 연구 결과를 비롯한 인간 유전학에서 나온 성과들에 비추어서 인종적 및 유전적 변이에 관한 새로운 윤리를 채택해야 하는 시점이 온 것인지도 모른다. 다양성을 이루는 차이들보다는 다양성 전체에 더 가치를 두는 윤리 말이다.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이 점증하는 시대이기에 우리 종의 유전적 변이가 우리 모두에게 제공하는 적응성을 높이 평가함으로써, 그 유전적 변이를 자산으로 삼는 편이 적적할 것이다. 우리는 인간다움을 폭넓은 유전자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강화해야 한다. 그것은 우리에게 새로운 재능과 추가적인 질병 저항 능력, 그리고 더 나아가 실제를 보는 새로운 방식을 가져다줄 수 있을 것이다. 도덕적 이유만이 아니라 과학적 이유로도, 우리는 인류의 생물학적 다양성을 편견과 갈등을 정당화하는 용도가 아니라 그 자체를 촉진해야 하며 그 방법을 배워야 한다.
이미 증거는 있다 옾화야 말대로 스모킹머시기가 있을거라고
이재명이는 지 마누라 계정이 맞기 때문에 증명 못하니
트윗 헛소리로 시간이나 벌자카는기고
급기야는 지 마누라 계정이 아니라는 증거를 제보해달란다 별 희한한 ㅋㅋㅋㅋ
민주당내 쓰레기 집단 얼굴마담 이재명이를 쳐야 향후
대권작업뿐만 아니라 거시기가 매끄럽게 진행이 되지 다 아는 사실 아이가
사태가 이지경인데 민주당내 그 누구도 이재명이 편드는 인간들이 없제
이 시점에 나서다간 찍히뿌지 발만 동동 구르며 지켜보고만 있을끼다
놔둬서 해되는것들은 뭔 수를 쓰던 조져버려야한다
문재인 정부는 뱀처럼 차갑게 정말 잘 하고 있다
야당 빙시들은 다 알면서도 모른척 나팔 불어주는기고
뜸들인거 없다 오히려 알아서 꺼지라고 끓임없이 계속 기회 주는데
끝까지 버티고 있는 중이지
김부선이는 명분 만들기 미끼고
안희정이 케이스하곤 다르다 바로 한방에 쳐낼수가 있나
자연스럽게 손 조금만 대고 코풀라 카는데 이재명이가 협조를 안한다고
하나 둘씩 더 센걸로 압박 하는 중인데 결국엔 마무리 한판으로 끝낸다
이재명이는 민주당보고 헬프미 하는데 아무도 도와주는 인간들이 없다
누구 누구라고는 말 안할란다